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동강의 추억

2019/029

진실보다 아름다운 거짓 🌿진실보다 아름다운 거짓🌿 가난하지만 행복한 부부가 있었습니다. 서로에게 무엇하나 줄 수 없었지만 그들에게는 넘쳐 흐르는 사랑이 있었습니다. 어느 날, 그런 그들에게 불행의 그림자가 덮쳐 오고야 말았습니다. 사랑하는 아내가 알 수없는 병에 걸려 시름시름 앓게 되었지요. 그렇게 누워있는 아내를 바라만 볼 수 밖에 없는 남편은 자신이 너무나 비참하게 느껴졌습니다. 여러 날을 골똘히 생각하던 남편은 마침내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토록 사랑하는 아내를 속이기로 한 것입니다. 남편은 이웃에게 인삼 한 뿌리를 구해 그것을 산삼이라고 꿈을 꾸어 산삼을 구했다고 아내 에게 건네 주었습니다. 남편은 말없이 잔뿌리까지 꼭꼭 다 먹는 아내를 보고 자신의 거짓말까지도 철석같이 믿어주는 아내가 너무나 고마워 눈물을 .. 2019. 2. 26.
잘못 건 전화 잘못 건 전화 *지금은 아니지만...그 때는 딸 하나를 둔 평범한 아빠였다. 시작은 ~ 우연한 실수에서 비롯됐다. 친구에게 건다는 것이 그만 엉뚱한 번호를 눌렀다. 어쩌면 운명이었는지도 모르겠다. “여보세요” “아빠~?” 아마도 내 딸 현정이와 비슷한 또래로 초등학교 저학년 쯤 되는 여자아이 목소리 였다. “넌 아빠 번호도 모르니? 저장이라도 하지 !” (괜히 내 딸 같아서 핀잔을 준 건데 ...) “아빠 바보... 나 눈 안 보이잖아!” 순간 당황했다. ‘아! 장애있는 아이구나~!’ “엄만 요 앞 슈퍼 가서~ 대신 받은 거야. 아빠 언제 올 거야?” 너무 반기는 말투에 잘못 걸렸다고 말하기가 미안해서... "아빠가 요즘 바빠서 그래~!” 대충 얼버무리고 끊으려 했다. “그래도 며칠씩 안 들어 오면 어떡.. 2019. 2. 22.
Danny Boy 아름답지 않은 역사 속에 핀 아름다운 음악 대니보이 Danny Boy 2008년에 EBS 지식채널에서 소개되어 더 유명해진 '대니보이Danny Boy 이 노래의 배경은 그렇게 세상에 알려졌다. 만일 내가 사는 동네에서, 총을 든 군인들이 단지 인종이나 출신 지역이 다르다는 이유로 사람을 죽인다면, 그걸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눈물이 날만큼 아름다운 선율은 아일랜드 민요에서 온 것으로 알려졌다. 가사는 떠난 아들을 생각하는 아일랜드 부모들의 마음이 그대로 녹아들어 있다. 단순히 떠난 연인을 생각하는 노래로 알고 있었던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있지만 이 노래의 원곡이 북 아일랜드의 민요인 Londonderry Air인 것은 맞지만, 가사는 잉글랜드의 변호사이며 시인인 프레드릭 웨덜리.. 2019. 2. 15.
사랑과 그리움 사랑과 그리움 윤보영 사랑은 보고 싶다고 말을 해서 확인해야 하고 그리움은 말없이 참고 지내며 속으로 삭여야 하고 수많은 세월이 흘렀어도 늘 보고 싶은 그대는 일상 속에 묻고 사는 내 그리움입니다. 2019. 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