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동강의 추억
음악 이야기

Red River Valley(홍하의 골짜기)

by 동강사랑💙 2017. 7. 10.
♪저녁에 듣는 감미로운 멜로디
레드리버 폭동(Red River Rebellion) 당시 영국인 군인과 매니토바주 여인과의 슬픈 사랑 이야기를 담은 민요
- Red River Valley(홍하의 골짜기)
미국 미네소타주(Minnesota)와 북다코타주(North Dakota)의 주경계를 따라 캐나다 매니토바주 위니펙시를 거쳐 위니펙호수(Lake Winnipeg)으로 흐르는 Red River(붉은강, 홍하(紅河)) 양옆의 지역을 Red River Valley(홍하의 골짜기) 라고 부릅니다.

이곳에 살면서 항상 "Red River Valley" 라고 부르고 읽어왔지 따로 "홍하의 골짜기(계곡)"이라고 번역을 해서 불러오지 않았습니다.

어제는 한국에서부터 어려서부터 미국의 민요정도로 알고 있던 이 음악을 듣다가 그것이 이곳 매니토바주 "Red River Valley" 와 관련이 있다는 인터넷의 글을 보고 Ko사랑닷넷 회원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글을 옮깁니다.

"Red River Valley" 노래의 기원

VOA News에서는 "이 노래의 기원에 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고, 아직도 논란이 되고 있지만, 캐나다 민요란 설이 가장 설득력 있는 주장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1870년 캐나다 매니토바의 레드 리버 밸리 지역에서 혼혈 주민들의 봉기가 발생했는데요. 이 봉기를 진압하기 위해 월슬리 경이 이끄는 군대가 레드 리버 밸리로 파견됐습니다. ‘Red River Valley’ 노래는 바로 그 즈음에 지어졌을 것으로 생각이 되는데요. 레드 리버 밸리 지역에 사는 여성이 월슬리 경의 부대원과 사랑에 빠졌다가, 이 군인이 떠나가게 되자 슬픈 마음에 부르는 노래였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음악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nny Boy  (0) 2019.02.15
Brothers Four 의 Try to remember  (0) 2019.02.13
Eres tu  (0) 2018.11.02
I will remember you  (0) 2017.06.28
인디음악이란  (0) 2017.06.18